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 유재하음악경연대회 공모 지원 자격 궁금합니다.

    Q. EP가 무엇인가요?
    A.싱글은 보통 1-2곡, 정규 앨범은 8곡 이상 수록된 발표 형태 입니다. 이 둘의 중간이 'EP' 곧 '미니앨범' 인데 5곡짜리 EP를 1번 발표한 뮤지션 까지는 응모가 가능합니다. EP를 2장 이상 발표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나 정규 앨범을 발표했던 분들은 아쉽게도 응모 하실 수 없습니다. 싱글을여러번 발매 했더라도 EP(미니앨범)가 아니기 때문에 지원 가능합니다. EP등 음원 발매 한 적이 없는 신인 뮤지션 분들은 당연히 지원 가능합니다.

    ?Q. 개인 EP앨범은 1장 발매 했으나, 피쳐링으로 다른 사람의 곡에 참여 한적 있습니다. 응모 할 수 있나요?
    A. 개인 EP앨범으로 1장(5곡 이상 수록) 발매했고 다른 뮤지션의 곡에 피쳐링으로 참여하셨다면 응모 가능합니다.

    Q. 가창이 없는 연주곡 만으로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Q. 제출하는 음원의 기준이 있나요? 그냥 핸드폰 녹음 파일이어도 되나요?
    A. MP3 면 됩니다. 핸드폰 녹음 파일도 가능합니다. 가사를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의 음질이라면 됩니다. ?

    Q. 영상 촬영의 기준이 있나요?

    A. 참가자 본인(팀)이 직접 연주하며 부른 모습과 그 영상 속 소리가 그대로 담겨있어야 합니다. 1차 심사에서 음원과 영상을 함께 받는 이유는 실제 연주 모습을 보고 싶어서 입니다. 영상 속 음원은 보정이나 후반작업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Q. 악보나 가사는 제출할 필요 없나요??

    A. 1차 심사에서 필수로 제출하는 목록은 아닙니다. (2차 심사에서 요청 될 수 있습니다.) 가사는 유투브에 영상을 올리실 때 영상 소개에 적어 올리셔도 좋습니다.

    Q. 가사는 반드시 한국어여야 하는지, 만약 전체 영어가사나 한국어+영어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가사가 꼭 우리말이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Q. 필수 제출 부분에서 실연 가능한 연주라고 되어 있는데, 팀원 중 한명이 2개의 악기를 다룰 줄 알아서 녹음 할 때 두 악기 모두 녹음해도 되는 건가요. 그것을 구현 하기 위해 실연 심사 때 세션을 데려오거나 MR을 사용해도 되나요.
    A. 두 악기 모두 녹음하셔도 되지만 실연 할 때 연주가 가능해야합니다. 한 명이 두 악기를 다룰 줄 알아 녹음을 했다 하더라도 2차 심사에서는 그 팀(개인)이 연주 가능하도록 편곡해 실연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그 모습이 제출하는 실연 영상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MR도 세션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Q. 실연중에 신디나 런치패드를 사용하여 샘플링을 사용할 예정인데 Play Back(MR)에 해당되나요?
    A. '어디까지가 Play Back?인가' 애매 할 수 있기에 일단 1차 접수(음원과 실연 영상)를 진행 해 주시면 심사위원단의 회의를 거쳐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Q. 한 밴드의 멤버로 팀지원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또 지원을 하거나 또 다른 팀의 연주자로서 또 지원을 해도 될까요?
    A. 중복 참가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세션 체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싱어송라이터 '개인' 혹은, 음악을 함께 고민하며 만드는 '팀'의 참가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Q. 이전 대회에 연주 멤버로 무대에 올라 입상했지만 제 곡은 아니었는데 이번에 저의 자작곡으로 다시 참여해도 될까요.
    A. 개인이나 팀으로 참여했던 모든 분들은 이미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 동문입니다. 다시 대회에 참여하는것은 아쉽게도 불가합니다.

  • 버클리 음대(학부) 입학예정자면 CJ대중음악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나요?

    한국 국적의 버클리 음대 2018년 가을 학기 입학예정자는 누구나 CJ대중음악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CJ Music Scholarship(생활비 장학금)에 한하며, 버클리 음대 상반기(3월) 오디션이 끝난 후 이전 오디션 합격자를 포함하여 2018년 가을 학기에 입학하는 모든 한국 학생들은 '버클리 음대 CJ Music Scholarship'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CJ Presidential Scholarship은 버클리 음대 상반기(3월) 오디션 응시자에 한하여 버클리 음대가 직접 선정 예정)

    CJ Music Scholarship(생활비 장학금)은 뛰어난 음악적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장학금신청서와 함께 본인 및 가족의 재정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신청과 관련해서는 2월에 재안내 될 예정입니다.

    CJ문화재단은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CJ대중음악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유수 음악대학원(석/박사) 장학금 신청 및 심사는 하반기에 개최 됩니다.

  • 버클리 음대 한국 오디션 중복 응시가 가능한가요?

    버클리 음대 공식 의견으로 버클리 음대 규정상 1년에 1회만 오디션 참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8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2017년 11월 한국 오디션 응시자는 2018년 3월 한국 오디션 응시가 어렵습니다.

    버클리 음대 상반기 오디션은 버클리 음대 주최, 주관으로 진행되며 CJ문화재단은 오디션 장고 제공과 추후 입학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CJ Music Scholarship 신청을 받고 선정, 수여할 예정입니다. (단, CJ Presidential Scholarship은 3월 오디션 응시자에 한하여 버클리 음대가 직접 선정 예정)

    CJ문화재단은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CJ대중음악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버클리 음대 CJ Music Scholarship 신청과 관련해서 빠른 시일내에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주찾는 질문에서 원하시는 답변을 얻지 못하셨나요?

1:1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1:1 문의하기
챗봇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