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view

힙한 공연에 힙한 밴드, ADOY X Tempalay ‘HIP’ 뮤지션 인터뷰

지난 3월 16일 토요일 CJ아지트 광흥창에서는 ADOY X Tempalay 가 HIP이라는 주제로 공연을 펼쳤는데요 두 밴드를 만나기 위해 CJ아지트 광흥창 앞은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하죠

지난 3월 16일 토요일 CJ아지트 광흥창에서는 ADOY X Tempalay 가 ‘HIP’이라는 주제로 공연을 펼쳤는데요! 두 밴드를 만나기 위해 CJ아지트 광흥창 앞은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하죠.

▶ADOY X Tempalay ‘HIP’ 공연 현장 리뷰 바로 가기 https://bit.ly/2URN8x3

공연 전후 뮤지션들은 어떤 이야기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을지 인터뷰를 통해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공연 전후, 뮤지션들은 어떤 이야기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을지 인터뷰를 통해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아시아 신스팝의 미래, ADOY
음악성과 대중성까지 고루 갖춘 슈퍼 밴드

Q 튠업 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에 임하는 소감이 어떠신가요 아지트에서 굉장히 오랜만에 공연하는 날이라 기대가 되고요 특히 일본에서 핫한 팀으로 알려진 템파레이와 함께 공연하게 되어 더욱 기대가 큽니다  Q 같은 무대에 공연할 템파레이는 어떤 팀인지 소개해주세요 3인조로 구성되어있는 일본 팀이고 최근에 데뷔했는데 일본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이는 트로피컬 사이키델릭 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올 한해 국내외 계획에 관해 이야기해주세요 여름에는 4월부터 페스티벌이 많아서 참여할 예정이고 해외 활동도 중간중간 있습니다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여러 나라들을 한 번씩 더 들를 예정입니다

Q. 튠업 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에 임하는 소감이 어떠신가요?
아지트에서 굉장히 오랜만에 공연하는 날이라 기대가 되고요. 특히 일본에서 핫한 팀으로 알려진 템파레이와 함께 공연하게 되어 더욱 기대가 큽니다.

Q. 같은 무대에 공연할 템파레이는 어떤 팀인지 소개해주세요
3인조로 구성되어있는 일본 팀이고 최근에 데뷔했는데, 일본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이는 트로피컬 사이키델릭 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올 한해 국내∙외 계획에 관해 이야기해주세요
여름에는 4월부터 페스티벌이 많아서 참여할 예정이고 해외 활동도 중간중간 있습니다.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여러 나라들을 한 번씩 더 들를 예정입니다.

ADOY가 말하는 TUNE UP
아도이가 말하는 ‘튠업, 이래서 좋다'

ADOY가 말하는 TUNE UP 아도이가 말하는 튠업 이래서 좋다

Q. CJ문화재단 튠업의 장점, 한 멤버씩 소개해준다면?
ZEE : 수많은 공모전이 있고 저희도 추천을 많이 받았지만 저희가 CJ 문화재단의 튠업을 택한 이유는 일단 가족 같은 분위기여서요. CJ아지트에서 튠업 뮤지션끼리 자주 만나는 편이고 교류를 하라고 도와주시는 경우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당장 ‘sign up’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다영 : 일단 경제적인 지원을 매우 잘해주시고 계셔서 그 점이 아주 좋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주환 : CJ가 최고예요! 해외공연도 가면 항공료 지원, 앨범 제작, 공연 대관에 아낌없는 도움도 주십니다. 가끔 고기를 사주기도 합니다!

근창 :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았습니다. CJ문화재단에서 만든 콘텐츠도 조회 수가 되게 높았던 걸로 아는데요. 저희를 홍보하는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것 같습니다.

주환 : 다른 공모전 같은 경우는 일회성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공모전은 해가 지나도 아티스트를 버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당선됐던 로큰롤라디오도 계속적으로 케어 해주고 계시는 걸 봤는데요. 그런 것들이 아까 말씀 드렸던 것처럼 가족 같은 분위기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Q. 튠업20기 공모에 이 뮤지션은 꼭 참가했으면 좋겠다! 추천을 해주신다면?
주환: 제가 오존(O3ohn)이라는 가수랑 친한데요. 오존한테 CJ문화재단 튠업 공모에 계속 참여하라고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할지 안 할지는 모르겠지만 오존이 꼭 지원서 늦지 않게 넣었으면 좋겠네요.

아도이가 추천하는 뮤지션 [오존(O3ohn)]
앨범 바로듣기 ▶ https://bit.ly/2uf5dcU

아도이가 추천하는 뮤지션 오존O3ohn 앨범 바로듣기  httpsbitly2uf5dcU

사진 출처 : genie

트로피컬 사이키델릭 밴드 Tempalay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음악

후지 나츠키드럼 오하라기타보컬 에이미코러스신디사이저

후지 나츠키(드럼), 오하라(기타/보컬), 에이미(코러스/신디사이저)

Q. 템파레이를 한국 팬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도쿄에서 활동하고 있는 템파레이라는 밴드입니다. 어떤 장르 음악을 하는 밴드이기보다는 저희의 음악 스타일을 계속 찾고 있는 밴드입니다. 남들이 하고 있지 않은 우리만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고, ‘로큰롤 밴드’라고 할 수 있겠지만 ‘로큰롤 장르’의 음악은 아닌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Q. 튠업 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에 임하는 소감이 어떠신가요?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저희 음악이 복잡한 사운드가 많은 음악인데 좋아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일본어로 노래를 하는데도 관객들이 집중해서 저희의 음악을 들어주시고 한 곡 끝날 때마다 박수도 많이 쳐주시고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Q. 관객들에게 어떤 음악을 전달하기 원하나요?
뭔가 직접적인 반응이 없어도 템파레이 음악을 들으면서 새로운 감각이나 감동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새로운 체험이나 경험하지 못한 문화를 저희 음악을 통해 느끼게 되길 바랍니다.

Q 템파레이를 한국 팬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도쿄에서 활동하고 있는 템파레이라는 밴드입니다 어떤 장르 음악을 하는 밴드이기보다는 저희의 음악 스타일을 계속 찾고 있는 밴드입니다 남들이 하고 있지 않은 우리만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고 로큰롤 밴드라고 할 수 있겠지만 로큰롤 장르의 음악은 아닌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Q 튠업 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에 임하는 소감이 어떠신가요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저희 음악이 복잡한 사운드가 많은 음악인데 좋아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일본어로 노래를 하는데도 관객들이 집중해서 저희의 음악을 들어주시고 한 곡 끝날 때마다 박수도 많이 쳐주시고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Q 관객들에게 어떤 음악을 전달하기 원하나요 뭔가 직접적인 반응이 없어도 템파레이 음악을 들으면서 새로운 감각이나 감동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새로운 체험이나 경험하지 못한 문화를 저희 음악을 통해 느끼게 되길 바랍니다

Q. 아도이 밴드의 음악에 대한 생각은?
대단한 밴드 같습니다. 아도이가 이번 공연에서 ‘토로 이 모이(Toro Y Moi)’라는 밴드의 음악 커버(Say That)를 했던 거로 알고 있는데 우리 밴드도 그 밴드를 좋아해서 아도이의 음악을 더 좋게 들었던 것 같아요.

Q. 앞으로 음반 계획이나 해외공연계획이 있다면.
6월에 새로운 앨범발표하고 이후 일본 전국투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Q. 추천해주고 싶은 일본밴드나 음악이 있다면.
King Gnu라는 밴드를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이 밴드도 저희처럼 새로운 사운드를 추구하는 밴드인데요. 그런 점에서 공감이 가고 저희와 동 세대라고 느낄 수 있어서 추천해드렸습니다.

템파레이가 추천하는 뮤지션 [King Gnu]
앨범 바로듣기 ▶ https://bit.ly/2HISUxl

사진 출처  Genie

사진 출처 : Genie

ADOY X Tempalay 공연에서 만난 뮤지션 인터뷰 즐겁게 읽으셨나요 해외 뮤지션과 튠업 뮤지션과의 협업 튠업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어떤 뮤지션들이 CJ아지트 광흥창 무대를 찾게 될지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ADOY X Tempalay 공연에서 만난 뮤지션 인터뷰, 즐겁게 읽으셨나요? 해외 뮤지션과 튠업 뮤지션과의 협업, 튠업스테이지 글로벌 공연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어떤 뮤지션들이 CJ아지트 광흥창 무대를 찾게 될지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챗봇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