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2019년도 CJ 음악장학사업 버클리음대부문 공모가 시작됐습니다!

음악전공자들의 꿈 같은 대학, 버클리 음악 대학과 CJ음악장학사업이 손을 잡았습니다.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대 부문 지원 사업은 201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공모는 2월1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CJ 문화재단의 음악장학사업을 통해 도움과 혜택을 받았는데요. 2010년부터 2017년까지 버클리 음악대학의 125명의 장학생 그리고 그 외의 해외 음악대학원에서 52명의 장학생들이 선정됐습니다. 그렇다면 음악장학사업은 무엇인지, 올해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고 유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버클리 음악대학 학생들을 위한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악대학 학생들을 위한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악대학 가을학기 신입생부터 지원 가능

CJ문화재단에서는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음악인재들을 발굴하고 장학금 지원을 통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CJ음악장학사업 버클리 음대 부문’을 만들었습니다. 장학생들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공모에 참가하려면 몇 가지 참가 자격이 있어야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버클리 음악대학에 2019년도 가을학기부터 신입생으로 입학이 예정된 사람 그리고 학업 및 예술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사람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CJ음악장학사업 장학생 자격과 혜택

2018 CJ문화재단 버클리 음악대학 장학금 수여식  버클리 음대 로저 브라운 총장과 18년도 선발 장학생5분

2018 CJ문화재단 버클리 음악대학 장학금 수여식
(버클리 음대 로저 브라운 총장과 '18년도 선발 장학생5분)

CJ Presidential Scholarship장학금을 받을 최우수 장학생 한 명과 CJ Music Scholarship 장학금을 받을 우수 학생 다섯 명이 최종적으로 선발되는데요. 장학금 수여뿐만 아니라 CJ문화재단의 공연 및 음악 교육에 우선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는 것은 물론, 스튜디오 녹음과 공연 공간 지원 등 장학생들의 음악 활동에 아낌없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장학생 유지를 위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장학생으로서의 자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요. 5학기부터 평점 평균 3.0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장학금 별 전공 선택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장학생 유지를 위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장학생으로서의 자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요  5학기부터 평점 평균 30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장학금 별 전공 선택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18 버클리 뮤직 커리어 토크

지금까지 CJ음악장학생 버클리 음대 부문 공모와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함께 알아봤는데요. 음악 공부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던 분이라면? 버클리 음악 대학 장학생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누리고 싶다면? 지금 바로 CJ음악장학생 공모에 참여해보세요.

2019 CJ음악장학생 버클리 음대 부문 모집
온라인 접수 기간 : 2019년 2월 11일 ~ 4월 1일 오후 3시까지
지원안내 및 신청 링크 : CJ문화재단 홈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FAQ바로가기

챗봇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