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umn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 심리스릴러 영화 <해빙> 상영회

지난 주말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가 궁금한가요? 스토리업 3기 선정작 이수연 감독의 영화 <해빙>이 그 주인공입니다. 섬뜩한 심리 스릴러로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수연 감독을 응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3월 8일 CGV여의도에서 영화 <해빙> 상영회가 진행됐습니다.  

CJ문화재단이 준비한 선물, 영화 <해빙> 상영회 

영화 해빙 상영회장 모습

영화 <해빙> 상영회장

영화 <해빙>은 CJ문화재단 스토리업을 통해 기획, 개발된 작품입니다. 지난 2015년 영화 <해빙> 촬영 현장에도 방문했었는데요. 긴장감 넘쳤던 촬영 현장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해빙> 촬영 현장 블로그 포스팅 다시 보기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한 관객들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한 관객들

CGV여의도에서 진행된 영화 <해빙> 상영회에는 이수연 감독을 응원하는 많은 팬이 참석했습니다. 200석 규모의 CGV여의도 8관이 꽉 찼는데요. CJ문화재단 스토리업 3기 선정작으로 <나의 PS파트너>, <마이 리틀 히어로>에 이어 <눈발>과 함께 세 번째 개봉하는 작품입니다.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한 관객들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한 관객들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한 관객들

객석을 채운 관객들의 모습에서 영화 <해빙>에 대한 기대감이 엿보입니다. 영화 상영 전, 무대인사를 위해 관객 앞에 선 이수연 감독. 초고를 집필하기까지 외로운 시간에 함께해 준 스토리업이 큰 힘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영화 해빙 상영모습

영화 <해빙> 상영모습

러닝타임 117분 동안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마음으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극장 안에 팽팽한 긴장감이 영화 마지막에 드러난 반전까지 이어졌는데요. 엔딩크레딧에 올라온 ‘CJ문화재단 스토리업’을 보면서 왠지 모를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영화를 만드는 창작자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영화 해빙 이수연 감독

영화 <해빙> 이수연 감독

Q. 영화 <해빙> 상영회에 참석해 준 관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스토리업 3기 <푸른수염>으로 지원을 받아, 그 작품이 <해빙>으로 완성된 영화감독 이수연입니다. 영화는 어떤 식으로든 즐기라고 만든 거니까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마음을 열고, 다양한 맛을 본다는 생각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영화 <해빙>을 작업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A. 어떤 한순간에 기가 모인다고 할까요? 전 스텝들이 무아지경에 빠지는 그런 순간들이 있어요. 그런 짜릿한 느낌 때문에 영화를 계속하게 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Q. 감독님께서 생각할 때 감독의 역할이란 무엇인가요?

A. 우리가 길을 헤맬 때라도 감독에게 물어보면 분명 답을 알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 이상의 어떤 역할은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구보다 작품을 잘 알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 자체가 작업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비결이 아닐까요?


스토리업 3기 이수연 감독의 개봉을 축하하며 영화 <해빙> 상영회를 야심 차게 준비했는데요. 조진웅, 신구, 김대명 등 명품 배우들의 열연으로 완성된 고품격 심리 스릴러 영화 <해빙>이 꾸준하게 사랑받기를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CJ 문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은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신속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